본문 바로가기

쓰기

소개
2007.04.30 01:13

하카기로얄이란?

조회 수 1664 댓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1. 하카기로얄은?

 

 

 일본의 유명한 이모티콘 게시판홈피인 2CH에서 릴레이형식으로 제작된 소설로서 전 867화(외전, 에필로그 수 제외), 텍스트 파일 용량으로는 약 3 MB, CG로는 약 63 MB나 들어가는 장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현재 하카기로얄은 Leaf와 Key(아무튼, 다른 메이커의 사람도 약간 나오고 있습니다만)의 스탭이 서로 죽이는 스탭편과 지금까지의 Leaf&Key의 역대 작품의 캐릭터 100명이 서로 죽이는 캐릭터편, 그와 동일한 역대작품 165명이 서로 술래잡기를 벌이는 엽기개그편, 그리고 FF시리즈풍의 RPG진행의 판타스틱편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시리즈로 나와있는데 여기서 다루는 시리즈는 그 원조인 캐릭터 편과 그 후에 연재되는 캐릭터 2부편(현재 2부의 총괄을 담당하던 판 님이 불의의 사고로 사망하시는 바람에 연재가 미뤄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입니다.

 

 

2.하카기로얄의 발매는?

 

 

 2CH에서 현재 책으로 발매한 하카기로얄은 여기서 다루고 있는 캐릭터편(전 7권)과 에필로그, 참가자 명부, 용어 사전, 외전, 추가 시나리오, 하카기에 묻는 질문&답변, 소설삽입 CG 및 원본 CG 등이 수록되어 있는 팬 북(전 1권)과 하카기로얄의 일부분을 만화로 엮은 코믹 엔솔로지(전 3권)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키츠바타 키요미-본체-의 하얀 결의 편을

그린 칼집&칼날 님의 그림을 선호하는 바.

 

 

 


물론 이런 식의 개그만화도 연재되고 있다. 그림은 트야마루님의 '자매의 정' 편 중 일부.

 

 

 현재 한국에서는 발매가 되지 않았습니다만 일본 메론 북스와 메구리 넷, 호랑이의 구멍가게, 타치카와 점에서는 계속 발매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석하게도 2005년 12월부로 모두 절판된 상황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11개 게임의 오타쿠들이 이 레어 아이템들을 그냥 놔두지는 않겠죠.)

 현재는 일본 코믹 행사장에서 조금씩 반포한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확인된 바는 없습니다.

 

 

 

3.하카기로얄의 번역은?

 

 

 뭐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이 이 소설을 알아주시고 또 많은 분들에게 이 이야기를 들려 주었으면 하는 바램. 그런 바램으로부터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번역시 많은 에로사항이나 그외 알 수 없는 단어(예:코믹파티를 히나가라로 해석할 경우 포함파티, 혹은 엽건파티로 해석되는 바람에 처음 번역시엔 무지 애를 먹었었습니다.), 혹은 역대 작품들의 스토리를 알지 못하여 번역에 상당히 애를 먹었지만 다른 분들의 덕분으로 무사히 번역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하카기로얄과 관련된 게임은?

 

 

하카기로얄 -캐릭터 편-에서 다루어지는 게임은 LEAF(리프)사의 게임과 TACTICS(택틱스), 그리고 KEY(키)사의 게임 11개(2부에서는 5개가 추가됨)입니다. 미소녀게임에 발을 디디신 분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명작으로서.

 


 雫(시즈쿠/리프, 1996년작)

 

 

 


痕(키즈아토/리프, 1996년작)

 

 

 


 TO HEART(투하트/리프, 1997년작)

 

 

 

 

 WHITE ALBUM(화이트앨범/리프, 1998년작)

 

 

 

 

 こみっくパ-ティ-(코믹파티/리프(아쿠아 플러스), 1999년작)

 

 

 

 

 まじかる☆アンティ-ク(매지컬☆안티크/리프, 2000년작)

 

 

 

 

 誰彼(타소가레-황혼-/리프, 2001년작)

 

 

 

 

 MOON.(문/택틱스, 1997&2002년작)

 

 

 

 

 ONE(원~빛나는 계절로~/택틱스, 1998년작)

 

 

 

 

 KANON(카논/키, 1999&2000년작)

 

 

 

 

 AIR(에어/키, 2001년작)

 

 

 

 

 ...등의 캐릭터들이 등장하게 됩니다. 11개 게임의 참가자 100명과 엑스트라 멤버만도 20명 이상이 넘으며 각 캐릭터들간의 연계성이 상당히 잘 짜여져 있습니다.

 각 게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 카페 KEY FOREVER 2에 수록되어 있는 게임소개 글, 혹은 링크란에 기재되어 있는 게임관련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간략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 반딧불 2007.04.30 02:15
    우오 멋진데요. 마치 동인게임을 하는 것 같습니다. 직접 번역하신다니; 대단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