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쓰기

조회 수 298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학원 도시 최고 이사회

 

로엔 학원 최고 관리, 감독, 경영 조직으로 5명의 이사와 학원장을 겸하는 제단 이사장 1명으로 구성된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봤을 때 실질적인 경영권은 재단 이사장에게 집중되어 있기 때문에 이사회에서 발휘할 수 있는 권리와 권한은 제한이 있다.

다만 이사장의 권한은 막강하며 사실상의 학원 도시 섬의 경영권자이다.

 

 

정부조직 행정부처

법무부, 내무부, 외무부, 재무부, 노동복지부, 교육부, 과학부, 해양부, 환경부, 학원 안보위(학원도시 안전보장 위원회), 학원 교통부 등.

 

 

집정관

학원 도시 최고 이사회에서 위임을 받아 학원도시를 관리, 경영하는 직위로 기업으로 치면 CEO라고 할 수 있다.

집정관은 이사회장의 명령을 받아 각 행정 기관들을 통괄하고 학원 도시 섬의 행정

 

법무부

여타 보통국가들과 유사하게 학원도시 내에서 이뤄지는 법무에 관한 모든 사항을 관장하는 기관이다.

 

내무부

학원도시의 행정, 재정, 투표, 치안, 해안 경비에 관한 일체의 업무를 관장하는 행정기관

 

외무부

학원도시의 외교정책, 통상, 경제협력, 조약, 기타국제협정 따위에 관한 사무를 맡아보던 중앙 행정 기관.

 

재무부

화폐, 금융, 채권, 정부회계 및 내국세제와 관세, 외국환 및 대외협력, 학원도시재산과 전매에 관한 사무를 관장하는 행정기관

 

노동복지부

학원 도시 내의 노동과 도시 섬내에서 생활하는 시민들의 복지에 관한 사항을 관장하는 행정 기관

 

교육부

학원 도시의 가장 거대한 행정 기관중 하나로 로엔 도시 섬이 교육에 관한 깊은 관련을 맺는 섬이므로 이에 관한 행정부처 크기가 당연 가장 거대할 수밖에 없다.

학생자치제도에 의해 총 학생회라고 할수 있는 학생자치위원회와 상호협력하는 관계에 놓여 있다.

 

과학부

로엔학원내 과학 관련에 관한 최고의 행정부처. 각 기업들의 유수 연구기관들이 들어와 있으며 그 인프라 수준도 세계 최고이기 때문에 교육부만큼 거대한 행정조직이다.

 

해양부

한원도시의 해양에 관한 최고의 행정부처

 

환경부

학원도시내의 환경에 관한 최고의 행정부처

 

학원교통부

학원도시내의 교통에 관한 최고의 행정부처

 

학원도시 안전보장 위원회

학원 경찰대, 해양경비대, 항공방위대 등 학원 도시 내의 모든 준군사 조직을 통괄하여 작전을 구상 시행하는 최고 상위 기구.

일반적인 국가에서 합동참모본부의 역할을 시행한다.

위원회장은 장성급 인물이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