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엔 학원] 이능력 설정.Beta ver

by 발뭉 posted Apr 04,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초능력이란?

마법, 신성력의 가능성을 배제하였을때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인간의 특수능력.
대부분 신체에 돌연변이 기관이 붙어서 발현되는 것들이 많으며, 감각적인 운용을 하게된다.

 


초능력의 종류

 

공격계

 

상대방에게 피해를 주기 위해 존재하는 힘을 지칭한다.[파이로키네시스 등등]
등급은 피해 규모로 구분하게 된다.

 

방어계

 

상대방이나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존재하는 힘을 지칭한다.
구분이 매우 모호하므로, 종종 공격계를 방어계로 오인하는 경우가 많다.

 

능력계

 

스스로나 상대방의 신체능력따위를 증가시키는 힘을 지칭한다.
적용시 바로 발동하는 점이 축복이나 저주와는 비교도 안될 정도의 효용성을 지니지만, 축복이나 마법보다 한정적이거나 피드백이 큰 경우가 많다.


염동계

 

염동 마법과는 근원적으로 틀린 능력.
정확하게 말하면 정신능력의 일종으로 초능력자들 중에서도 사기에 속하는 몇명 없는 능력중 하나다.
공격계, 방어계, 능력계 전반에 걸쳐지는 경우가 많으며, 그만큼 피드백은 죽음에 가깝다.

 

초능력의 등급

 

등급은 기준을 세우기 힘든 렌덤한 성향때문에 발동 시간을 기준으로 정해진다.
발동 시간으로 정할 수 없는 능력은 논외로 제외되며 이를 언노운이라 대부분 부른다.

 

미니엄 [발동시간 5분 이내]
미디움 [발동시간 1시간 이내]
맥시멈 [발동시간 20시간 이내]
메시브 [발동시간 제한 없음]


초능력의 원리

 

일종의 정신 감응에 의한 환각현상으로 벌어지는 경우도 있고, 신체에 생겨난 돌연변이 기관으로 조작하게 된다.
대부분 '감각'에 의존하게 되며 처음 각성한 능력은 발동 확률이 애매한 것들이 평균적이다.


초능력의 선구자.

 

이 현문

한국인 초능력자로 몇 안되는 메시브급 능력자.
주인공들의 이야기가 적히는 로엔 섬 시대에는 30세에 접어들며 능력은 사이코키네시스
순수한 염동력으로 전차를 집어들어 10cm^2 크기의 사각형으로 압축시킬 수 있다.

 

자비옛 노스프니예프

러시아인 초능력자로 미디움 정도의 능력자.
하지만, 그 능력 자체의 성질이 괴랄하다.
손에 닿은 물건을 원자단위로 분해하는 능력으로, 영화에서 마이크로머신이 물건을 좀먹어 들어가는 듯한 모습을 보여준다.
마법이 아닌 물리력으로, 료우츠키처럼 몇 안되는 마법을 무시하는 힘이다.

 

 

 

 

 

신성력이란?

 

기도, 성물 등에 의해 구현되는 이능
특정짓기 어려운 행운에 의해 무능력자가 발현하기도 한다.

 

신성력의 원리

 

믿음에서 파생한 광신의 일종으로, 그 힘을 제어하기 어렵지만 폭발적이라는 장점과 조금 삐긋하면 이교도가 된다는 단점이 있다.

 

신성력의 종류

 

크리스트교 - 기원전과 기원후를 갈라버리고 새 달력을 만들 정도로 영향력이 큰 종교, 일반 신도들 중에서도 가장 많은 기적이 일어나는 광신교

 

             공격계 - 십자가나 성경 (주류는 흑건)등을 통하여 신성력을 발휘한다. 서양적인 것들이 많으며,

                            단체로 뭉칠 시 강해지는 경향이 짙다.
         

             방어계 - 십자가나 성경 (주류는 십자가)등을 통하여 신성력을 발휘한다. 서양적인 것들이 많으며,

                            단체로 뭉칠 시 강해지는 경향이 짙다.
            

             보조계 - 십자가나 성경 (주류는 성경)등을 통하여 신성력을 발휘한다. 서양적인 것들이 많으며,

                            단체로 뭉칠 시 강해지는 경향이 짙다.

 

불교 - 동양의 크리스트교, 정권과도 연관된 적이 많지만 최근에는 몰락하여 간신히 명맥만을 유지하고 있다.

            높은 능력자들이 많은 종교.

      

             공격계 - 부적에 의한 술이나 무력에서 사용하는 기의 일종처럼 신성력을 다루는 자들.

                             불교에 의지한 기간이 길 수록 강해지는 경향이 있다.
      

             방어계 - 부적에 의한 술이나 진법 등을 사용하는 자들. 불교에 의지한 기간이 길 수록 강해지는 경향이 있다.
    

             보조계 - 부적에 의한 술이나 염주 등을 사용하는 자들. 불교에 의지한 기간이 길 수록 강해지는 경향이 있다.

 

기타 종교들도 있지만 워낙 많으므로 큰 두개의 유파만 잡는다.

 

신성력의 등급

 

크리스트 신성력의 도입자는 간단한 치료 혹은 해독이 가능하면 된다.
크리스트 신성력의 초급자는 중상의 치료 혹은 대부분의 해독이 가능하면 된다.
크리스트 신성력의 적응자는 신성력을 오오라로 표출할 수 있어야 한다.
크리스트 신성력의 숙련자는 오오라를 능숙하게 다루어 물리력이나 마력과 대치할 수 있어야 한다.
크리스트 신성력의 스승은 성물에 닿을 수 있는 신성을 보유해야 한다
크리스트 신성력의 달인은 한정적으로 죽은자를 되살릴 수 있다.

 

불교 신성력의 도입자는 간단한 제령이 가능하거나 기운을 느낄 수 있으면 된다.
불교 신성력의 초급자는 중급의 제령이 가능하거나 상당한 내력을 쌓고 있으면 된다.
불교 신성력의 적응자는 상급의 제령이 가능하거나 강대한 내력을 쌓고 있으면 된다.
불교 신성력의 숙련자는 최상급 저주에 관한 내성을 갖고, 정화 가능하면 된다.
불교 신성력의 스승은 스스로 깨달음을 얻어야만 한다.
불교 신성력의 달인은 해탈하고, 속세와의 연을 끊은 채 대의를 위해 움직여야 한다.

 

 

 

 

 

 

 


마법이란?

 

일반적으로 알려진 '마나'라는 물질을 가속시켜 만드는 허구나 환상, 혹은 물리적인 간섭이 가능한 변형상태를 지칭하는 말.


마법의 종류.

 

마법의 종류는 크게 환술, 저주, 축복, 소환, 공격, 방어, 염동술 로 나뉘게 된다.

 

환술 - 환각, 환영 등의 관련된 모든 마법들의 분류.

 

저주 - 남에게 나쁜 효과를 주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모든 마법들의 분류.

 

축복 - 남에게 좋은 효과를 주거나 부활에 이르게 하는 모든 마법들의 분류.

 

소환 - 특정 대상물이나 존재하지 않을 실체를 불러오거나 만들어내는 모든 마법들의 분류

 

공격 - 남에게 고통을 주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모든 마법들의 분류.

 

방어 - 남의 상태를 변하지 않게 하는 모든 마법들의 분류.

 

염동술 - 심령현상에 관련된 모든 마법의 분류.[영혼에 관련된 모든 마법의 분류]

 


마법의 원리.

 

각 마법별로 발동의 원리가 전부 다르며 독자적인 것들도 있지만, 이 자리에서는 학술적으로 증명된 방법들을 열거해보겠다.

 

환술 - 대기중에 퍼져있는 마나를 끌어모아 형상화 시키는 것으로, 물리적인 충격에 대단히 약한 것들이 대부분이다.
           물리력은 모인 마나에 따라 달라지며,

           환술의 대가가 된 경우 물리적인 힘을 발휘해서 환각에 의한 데미지를 입히는 것도 가능하다.
            하지만 대개 환각은 형상을 유지하는데 들어가는 정신력의 소모가 심하여 큰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

 

저주 - 특정 대상에게 잠재된 행운을 마력의 인력으로 빨아내거나 불행에 관련된 마력을 쏟아부어버리는 행위이다.
            대체적으로 바로 효과가 일어나기 보다는 평생에 걸쳐 조금씩 일어난다거나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저주의 대가는 바로바로 일어나는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럴경우 한번에 엄청난 양의 운을 뽑아내거나 불행을 뿌려야 하기 때문에 피드백을 받게된다.

 

축복 - 특정 대상에게 잠재된 불운을 마력의 인력으로 빨아내거나 튕겨낸다거나,

            행운에 관련된 마력을 쏟아부어버리는 행위이다.
            대체적으로 바로 효과가 일어나기 보다는 평생에 걸쳐 조금씩 일어난다거나 하는 경우가 대다수이다.
           축복의 대가는 바로바로 일어나는 효과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그럴경우 행운이 갖고 있는 인력에 의해 자신의 운을 소모당하는 경우가 많다.

 

소환 - 대개 다른 차원이나 인간의 상상속에 자리잡은 무언가를 현실의 '지금'이라 정의된 순간에 불러내는 마법으로,

           마력은 대부분 시공간의 축을 뒤트는데 사용한다.
            인과 역전이 필요할 정도의 존재들을 불러올때는 대부분 페널티가 붙게된다.

            [게이트를 통과할 정도로 자신의 랭크를 낮춘다거나..]
            새로운 존재를 만들어내는 경우는 환술의 일종으로 평가되기도 하지만,

            엄연한 소환 의식에 의해 인간의 상상이 이루어진 허수공간에서부터 소환해오는 것으로,

            성공 확률이 매우 희박하다.
           소환의 대가는 보통 인과의 역전이 필요한 존재를 불러오는 자들 보다도 새로운 존재를 만들어 내는 자들이다.

 

공격 - 마나를 닥치는대로 불러모아 물리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가공하는 마법이다.
           형상이라던가, 신경쓰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보통은 사용자 자신이 마법에 대해

           무의식적으로 갖고있는 인지대로 나타나게 된다.
           가장 어려운 마법으로, 마력의 소모도 극심하다.
           공격 마법의 대가들은 적은 마력을 효과적으로 응축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자들로,

           연산 방법만 파고 들어서 공격에서 환술과 소환의 대가가 되는 경우도 있다.

 

방어 - 마나를 닥치는대로 불러모아 물리력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가공하거나,

            수식으로 정립하여 특정 마법의 반대적인 파장을 내 뿜게 해 대상물을 보호하는 마법이다.
            형상이라던가, 신경쓰이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다른 마법들보다도 여러가지로 번거로운 마법이다.
            두번째로 어려운 마법으로, 대상의 공격에 따라 소모되는 마력이 달라진다.
            방어 마법의 대가들은 신속과 효과적인 방어를 우선해서 생각하게 되므로

            저주나 축복 계통을 보조로 배우는 경우가 많다.

 

염동술 - 이도저도 아닌 마법으로, 초능력의 범주에도 들어간다.
         엄연히 마력을 이용한 마법으로, 실존하는 물체에 간섭하는 것들이 주류를 이룬다.
         부양마법, 부유마법 등도 이에 속한다.
         염동마법의 대가들은 '귀신'을 데리고 다닌다고 자주 오해받기도 하며,

         특기로 하는 염동마법에 따라 성향이 극심하게 달라진다.

 

마법의 기원.

 

서기 19년.
반 그리스도 협회에서 교회의 '신성력'에 대항하기 위해 찾아다니던 것으로, 교회로 쏠려가는 권력을 쥐어보고자 환술을 만든 것이 그 시초다.
그 당시 환술에 대한 개념도 정의도 없었을 뿐더러, 저항력도 없었으므로, 환술은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
하지만, 환술은 환술일 뿐 사용에 한계가 생기자 이를 여러 방면으로 분화시켜 발전시킨것이 마법이다.
교회에서 이를 눈치채고 마법의 사용자를 색출해내어 어떠한 변명조차 용납하지 않는 이단심문을 시행하게 되고, 환술을 예로들어 악마들의 유혹이라 하여 [마술(魔術)]이라 명명한다.

 

마법의 등급.

 

모든 마법을 등급을 갖게 된다.
이는 본능적으로 마법을 사용하는 자들에게는 해당되지 않는 내용이며, 이론적으로 마법을 배웠을때 알아야 할 사항이다.
이론적으로 마법을 배운 자들은 자신이 갖고있는 마나량에 대한 개념을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지키지 않을 시 마력의 폭주로 자멸하게 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라.

모든 인간은 마력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정신력을 갖고 있다.
이 정신력을 측정하기 위해선 일종의 기준이 필요한데 이 기준은 마력의 소통량으로 확인하게 된다.
이 방법이 개발되기 전 까지 마력폭주로 죽은 자들이 허다하다고 하니 후세의 마법 이용자들은 반드시 명심하라, 자신을 알아야 적을 이길 수 있는 것이다.

 

환각마법

환각 마법의 유지시간과 물리력에 따라 변하게 된다.
환각 마법의 도입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60초의 환각마법 시전이 필요하며, 물리력은 상관없다.
환각 마법의 초보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1시간의 환각마법 시전이 필요하며, 물리력은 종이를 찢을 수 있는 정도면 충분하다.
환각 마법의 적응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5시간의 환각마법 시전이 필요하며, 물리력은 2kg전후의 물건을 들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 한다.
환각 마법의 숙련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10시간의 환각마법 시전이 필요하며, 물리력은 5kg전후의 물건을 들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 한다.
환각 마법의 스승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20시간의 환각마법 시전이 필요하며, 물리력은 15kg전후의 물건을 들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 한다.
환각 마법의 달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50시간의 환각마법 시전이 필요하며, 물리력은 30kg전후의 물건을 들 수 있는 정도는 되어야 한다.

 

저주마법

저주 마법의 발동시간과 안정성, 축복마법이나 신성력에 반발할 수 있는 정도에 따라 나뉘게 된다.
저주 마법의 도입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6달 이내의 저주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축복이나 신성에 반발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저주 마법의 초보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5달 이내의 저주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축복이나 신성에 약한 반발력을 가져야 한다.
저주 마법의 적응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4달 이내의 저주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초급 축복이나 신성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저주 마법의 숙련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3주 이내의 저주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중급 축복이나 신성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저주 마법의 스승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5일 이내의 저주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고급 축복이나 신성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저주 마법의 달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1시간 이내의 저주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대부분의 축복이나 신성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축복마법

축복 마법의 발동시간과 안정성, 저주마법에 반발할 수 있는 정도에 따라 나뉘게 된다.
축복 마법의 도입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6달 이내의 축복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저주에 반발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축복 마법의 초보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5달 이내의 축복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저주에 약한 반발력을 가져야 한다.
축복 마법의 적응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4달 이내의 축복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초급 저주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축복 마법의 숙련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3주 이내의 축복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중급 저주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축복 마법의 스승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5일 이내의 축복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고급 저주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축복 마법의 달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1시간 이내의 축복마법 발동이 필요하며, 대부분의 저주에 지워지지 말아야 한다.

 

소환마법

소환 게이트의 규모와 안정성, 소환 대상에 따라 나뉘게 된다.
소환 마법의 도입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현실에 실존하는 마법에 관계없는 무생물의 소환이 필요하다.
소환 마법의 초보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이계에 실존하는 최저랭크의 어느것이던 소환할 수 있으면 된다.
소환 마법의 적응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천계 혹은 마계에 실존하는 최저랭크의 천사나 악마, 혹은 이계에 실존하는 중급 랭크의 어느것이던 소환할 수 있으면 된다.
소환 마법의 숙련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천계 혹은 마계에 실존하는 중상랭크의 천사나 악마, 혹은 이계에 실존하는 최상급 랭크의 어느것이던 소환할 수 있으면 된다.
소환 마법의 스승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천계 혹은 마계에 실존하는 최상위 랭크의 천사나 악마, 혹은 자신의 심상안에 있는 존재를 소환할 수 있으면 된다.
소환 마법의 달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타인의 심상안에 있는 존재를 소환할 수 있으면 된다.

 

공격마법

공격 마법의 규모와 안정성, 효과에 따라 나뉘게 된다.
공격 마법의 도입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물리간섭이 가능한 초기단계[온도가 살짝 떨어질 정도의 냉기라던가 살짝 올라갈 정도의 온기라던가 어느것이던]가 가능하면 된다.
공격 마법의 초보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얇은 플라스틱을 부술 수 있다면 된다.
공격 마법의 적응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상당한 두께의 플라스틱을 부술 수 있다면 된다.
공격 마법의 숙련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강화 유리를 부술 수 있다면 된다.
공격 마법의 스승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발동 범위가 500M이상 되는 대단위 마법을 사용할 수 있으면 된다.
공격 마법의 달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발동 범위 1KM이상, 티타늄합판을 분쇄할 수 있는 공격력을 갖출수 있으면 된다.

 

방어마법

방어 마법의 규모와 안정성, 효과에 따라 나뉘게 된다.
방어 마법의 도입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물리간섭이 가능한 초기단계[허공에 감촉을 만들어 내는것]이 가능하면 된다.
방어 마법의 초보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중급 환각의 물리력을 막아낼 수 있으면 된다.
방어 마법의 적응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초중급 공격마법을 막아낼 수 있으면 된다.
방어 마법의 숙련자로 인정받기 위해선 고급 공격마법을 막아낼 수 있으면 된다.
방어 마법의 스승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10m이상 최상급 공격마법이나 단일 신어마법을 막아낼 수 있으면 된다.
방어 마법의 달인으로 인정받기 위해선 50m이상 최상급 공격마법을 막아낼 수 있으면 된다.

 

염동마법

염동 마법은 규정짓는 잣대가 따로 없다.
천부적으로 타고 나는 경우를 제외하면 사용할 수 없다.

 

 

 

마법의 선구자.

 

크류나드 폰 로웬

 

로웬섬의 창시자인 로웬제단의 선조.
마법의 근원에 언급된 최초 마법 사용자로서, 마나를 정의내리는데 크나큰 공헌을 한 사람이다.
평소 근면한 생활을 영위하며 사람들의 모범이 되었으며 카리스마 있는 인물이었다.
그는 교회가 정치에 손을 뻗는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반 크리스토교 중 한명이었는데, 우연찮게 갓 5살이 된 자신의 딸이 가지고 놀던 인형이 조금씩 꿈틀거리는 것에 놀라 주의깊게 바라보던 중 마나를 발견하게 된다.
직접 스스로가 그 힘을 느끼기까지 백발이 무성한 노인이 되도록 노력했으며, 그런 그의 집안은 점차 몰락해갔다.
하지만, 62세의 나이로 환술마법을 완성시킴으로 그는 단번에 교회를 견제하려는 정부에 등용되어 엄청난 호황을 누리게 된다.

 

리비에 반 로웬

 

로웬섬의 창시자인 로웬제단의 선조, 크류나드 폰 로웬의 하나뿐인 외동딸.
크류나드가 마나를 발견하게 된 원인이자 마법의 '창시자'에 가까운 사람.
본능적으로 마나를 다룰 줄 알 정도로 마나에 대한 친화도가 높았으며, 마법을 분화시키는데 큰 공헌을 한 사람.
특기는 염동마법으로, 공격적인 성향을 띄는 경향이 잦다.
최연소 마법사로 마법사들의 역사에 길이 남게 된다.


Articles

1 2